스마트뮤지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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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 디지털콘텐츠 개발

다양한 문화예술 활동에서 만들어진 콘텐츠를 도민이 직접 구매할 수 있도록 디지털 콘텐츠를 개발한다. 자체 온라인 사이트 운영 및 대형 포털과 협업하여 이용자들의 콘텐츠 접근성을 높였다. 2017년부터 IoT기반의 인터랙티브 콘텐츠를 뮤지엄 전시와 연결해 참여자들이 더욱 흥미 있는 경험을 하도록 했고, 체험교육 프로그램 현장에서 VR콘텐츠를 활용하도록 하여 재미에 대한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찾아가는 문화예술 프로그램

스마트 문화예술 콘텐츠를 활용해 찾아가는 체험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문화를 쉽게 즐길 수 없는 도내 벽지의 작은 초등학교와 특수학급, 사회복지시설이나 박람회, 문화축제 등으로 직접 찾아가는 서비스이다. 이 경험을 통해 참여자의 흥미와 관심을 직접 뮤지엄을 관람하는 것으로 확장한다.

+ 담당부서 ㅣ 문화사업팀 031-231-7284 / 미디어마케팅팀 031-231-7262




빅데이터 활용 시스템 개발과 아카이빙

문화예술 분야 현황을 분석하고, 관련 전문가와의 협업으로 재단 내외부 자료를 분석하는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하고 있다. 온·오프라인, 멀티미디어 등을 통해 재단에서 만들어진 모든 콘텐츠를 아카이빙하고 새롭게 업그레이드한 결과물을 도민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고객관리시스템(CRM) 구축

재단 회원제 운영을 통한 맞춤형 고객관리 | 도민들과 더욱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니즈를 반영하고자 고객정보활용시스템(CRM)을 개발하고 있다. 참여자의 니즈는 재단의 모든 사업에 반영하여 개선하고, 뮤지엄의 전시, 교육 등 프로그램, 아트숍 등 편의시설 이용 시 더욱 만족스러운 즐거움을 가져다줄 것이다.

+ 담당부서 ㅣ 문화사업팀 031-231-7285





편의시설 개선 및 아트숍 운영

편의시설 개선 | 뮤지엄을 도민들이 쉽고 편하게 찾을 수 있는 즐거운 문화시설로 만들어 갈 예정이다. 누구나, 언제든 편안하게 휴식할 수 있는 복합 서비스를 제공하고, 다채로운 체험이 가능한 공간으로 개선하고 있다.

아트숍 운영 | 뮤지엄 6관의 특성에 맞는 아트상품을 기획하여 관람객의 즐거운 문화소비를 돕는다. 예술단체 및 예술가와 협력하여 상품 개발과 원활한 유통체계를 갖추고, 고객의 다양한 요구에 호응하고자 한다.

+ 담당부서 ㅣ 기획조정팀 031-231-7244, 72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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