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스크랩하기
인쇄하기
즐겨찾기
퍼가기
카카오톡으로 퍼가기구글플러스로 퍼가기페이스북으로 퍼가기트위터로 퍼가기
『실학축전2005경기』,대단원의 막 올라!!
admin - 2005.10.14
조회 165

 『실학축전2005경기』,대단원의 막 올라!!

 

 ▶ 13일(목) 오후5시 개막, 23일(일)까지 11일간 남양주 다산유적지에서…

  헌다래(獻茶禮), 점등식, 들차회 등 다양하고 독특한 개막행사 펼쳐져…

 실용·민생·개혁이 우리 사회에 널리 전파되기를…

 

경기도가 주최하고 경기문화재단 실학축전조직위원회가 주관하는『실학축전2005경기』가 13일(목) 오후 5시 다산유적지 앞마당에서 개막의례를 시작으로 11일간 펼쳐진다.

 올해로 두 번째인 실학축전은 ‘실용·민생·개혁’을 주요 내용으로 18세기 조선후기 실학정신을 현재에 맞게 재조명하기 위해 마련됐고, 딱딱한 인문학인 실학을 풍류로 쉽고 재미있게 즐기기 위한 축제로 마련됐다.

 이날 개막의례에서는 손학규 경기도지사가 강진에서 가져온 차(茶)를 직접 다산 정약용 선생에게 올려 다산 선생의 뜻을 기리기 위해  헌다래(獻茶禮)를 거행했고, 이어서 연암 박지원, 초정 박지원 선생의 시서화가 그려진 전시탑인 백탑(원각사지 10층 석탑)에 불을 밝히는  점등식을 가졌다.

 또한 돗자리가 펼쳐진 행사장 앞마당에 모여 앉은 2,000여명의 관객들이 모두 함께 차를 나눠 마시면서 인사를 나누는  들차회를 가져 서로의 마음을 나누면서 가을밤의 풍류 속에 흠뻑 빠져들었다.

 이날 손학규 경기도지사는 개막사를 통해 “200년전 새로운 사회를 꿈꾸었던 실학자들의 목소리 실용·민생·개혁이 이번 실학축전을 계기로 우리 사회에 널리 전파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11일간 진행되는 이번 축전은 개막행사 이외에도  실학인물마당  실학풍류학교  함께 하는 실학체험  펼침 마당 등 온 가족이 참여해 실학정신을 쉽게 체험할 수 있도록 한 다채로운 체험프로그램 위주로 꾸며 졌다.

 문의 : 031-231-7284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공공누리 저작물 제4유형에 해당됩니다.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에 해당하는 콘텐츠입니다.
댓글 [0]
댓글달기
댓글을 입력하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이전 다음 보도자료

콘텐츠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