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스크랩하기
인쇄하기
즐겨찾기
퍼가기
카카오톡으로 퍼가기구글플러스로 퍼가기페이스북으로 퍼가기트위터로 퍼가기
재단, 10주년 엠블렘 및 슬로건 발표!!
admin - 2007.01.03
조회 197


재단, 10주년 엠블렘 및 슬로건 발표!! 
  


 


▶ “문화와 예술을 나무로 표현하고 재단의 사랑을 더욱 펼쳐 나가길 기원”한 박춘석씨의 엠블렘 선정!


▶ “10살의 상상 스폰서”를 제안한 엄향용씨의 슬로건 선정!   


▶ 엠블렘 63건, 슬로건 766건 등 총 829건 응모!


 


 


올해로 설립 10주년 맞은 경기문화재단은 지난 10년을 성찰하고, 새로운 10년의 꿈과 비전을 형상화하기 위한 의지를 널리 알리기 위해 지난 12월 한 달여 동안 전 국민을 대상으로 엠블렘과 슬로건 현상공모를 실시했다.


 


그 결과 엠블렘 63건, 슬로건 766건으로 총 829건이 접수되는 등 전국에서 뜨거운 관심을 보인 가운데, 재단은 자체 심의를 거쳐 ▲엠블렘은 “문화와 예술을 나무로 표현하고 많은 이들의 관심을 모아 재단의 사랑을 더욱 펼쳐 나가길 기원”하는 의미를 구성한 박춘석씨(서울 양재동)의 작품을 선정했고,


 


▲슬로건은 “재단이 설립된 지 10년이 흘렀다는 의미와 문화예술인들의 상상을 이뤄줄 수 있는 든든한 후원자”라는 의미를 구성한 엄향용씨(진주시 상대 동)의 “10살의 상상 스폰서”를 최종 당선작으로 결정했다. 이외 엠블렘 가작으로 허은경씨와 박선영씨의 작품, 슬로건 가작으로 이재문씨와 김재왕씨의 작품을 각각 선정하였다.


 


이번 엠블렘 당선작에 대한 상금은 500만원 가작 2편은 100만원, 슬로건의 경우 당선작은 상금 100만원 가작 2편은 50만원의 시상금이 주어진다.


 


 향후 재단은 선정된 작품에 대해 당선자와 협의 후 작품의 기획과 의도를 훼손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실제 활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타입의 이미지와 로고로 재구성하여 2007년 10주년 기념사업의 각종 홍보와 발간물에 활용할 예정이다.


 


 첨부 : 엠블럼 사진


 문의 : 031)231-7244


 


■ 엠블렘 당선작 및 작품 설명


문화와 예술을 관심 속에 자라(크)는 나무로 형상화하여 많은 이들의 관심을 모아 경기문화재단의 사랑을 더욱 펼쳐나가길 기원하는 의미로 구성하였고, 엠블렘의 마크는 예술”藝”자의 전서체를 바탕으로 하여 제작한 마크입니다.


 


 


■ 슬로건 당선작 및 작품 설명


“10살의 상상 스폰서”


경기문화재단이 설립된 지 10년이 흐른 지금 수많은 문화예술인의 상상이 현실로 실현될 수 있게 후원했습니다. 그래서 10년이 흘렀다는 의미와 문화예술인들의 상상을 이뤄줄 수 있는 든든한 후원자라는 의미를 더해서 ””10살의 상상 스폰서””라는 슬로건을 구상하였습니다.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공공누리 저작물 제4유형에 해당됩니다.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에 해당하는 콘텐츠입니다.
댓글 [0]
댓글달기
댓글을 입력하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이전 다음 보도자료

콘텐츠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