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스크랩하기
인쇄하기
즐겨찾기
퍼가기
카카오톡으로 퍼가기구글플러스로 퍼가기페이스북으로 퍼가기트위터로 퍼가기
재단,『문화나눔』을 위한 기획공모 실시!!
admin - 2007.03.14
조회 200




4월 6일(금)까지 접수, 4월 27일(금) 결과 발표 예정!
소외계층 문화예술 프로그램 운영 주관단체 공모 등 6개 분야에서..


 


경기문화재단이 경기도내 취약계층의 문화예술 접촉 기회 확대를 위해 각종 사업을 지원키로 하고 참여기관이나 단체 공모에 들어갔다.


14일 경기문화재단에 따르면, 다음달 6일까지 ▲소외계층 문화예술 프로그램 운영 주관단체(사회복지관) 공모와 ▲문화소외지역내 거리극·야외극 공연단체 공모 ▲다문화 활동 지원 신청 ▲소수자 관련 주제 창작활동 지원 신청 ▲2007 청소년 문화예술활동 지원 신청 ▲소규모 지역문화축제 지원 신청 등을 받는다는 것.

소외계층 문화예술 프로그램 운영 주관단체는 도내 영구임대아파트 단지를 관할하는 사회복지관이 대상이며, 경기문화재단의 지원대상은 ▲단지 내 아동과 청소년의 악기 교습 프로그램과 ▲조손가정 및 장애인, 독거노인 등을 위한 재가방문 문화체험 프로그램 운영 등이다.

문화소외지역 내 거리극·야외극 공연단체 공모는 도내 영구임대아파트 단지의 거리나 공터에서 극을 공연하고 뒤풀이 마을잔치를 벌일 수 있는 전문예술단체를 대상으로 하고 있으며 선정된 단체는 재단이 선정하는 종합사회복지관과 협의, 5∼10월 중에 공연을 하게 된다.

다문화 활동 지원 신청은 다문화 사이에 존재하는 문화적 다양성과 차이를 인식하고 서로 간의 문화를 인정함으로써 동반자적 관계의 문화 형성을 위해 마련된 것으로 다문화 가정의 며느리와 사위, 그리고 이주노동자 등을 위한 각종 문예활동 프로그램을 기획하는 기관, 단체 등을 대상으로 다문화 활동과 이주민을 위해 필요한 사업비를 지원하게 된다.

소수자 관련 주제 창작활동 지원 신청은 이주여성과 이주노동자, 장애인, 노숙인, 새터민, 화교 등 사회적 소수자의 삶과 문화를 주제로 한 예술인들의 창작활동 지원을 통한 소수자 문화에 대한 전문예술인들의 관심과 참여 촉진을 위해 오는 9월 첫주 ”더불어 사는 사회문화제”기간중 작품 발표가 가능한 개인이나 단체가 지원할 수 있으며, 마당극을 포함한 연극분야의 작품과 소수자 관련 주제의 개인 창작이나 그룹창작 분야도 응모가 가능하다.

2007 청소년 문화예술활동 지원 신청은 도내 거주하거나 도내 소재 중·고·대학교 또는 청소년 문화시설 및 단체에 소속되어 활동중인 문화예술분야 동아리면 가능하며 전통예술과 기타 문화예술활동에 관계되는 분야에 대해서는 적극 지원할 계획에 있다.

소규모 지역문화축제 지원 신청은 도내 지역공동체와 지역주민, 지역문예단체 등이면 가능하며 지원대상은 소규모 지역문화축제, 지역과 마을단위 행사 등이다.

각 공모분야에 대한 자세한 설명과 관련서류는 경기문화재단 홈페이지( www.ggcf.or.kr)에 게재돼 있으며, 관련서류 접수는 직접 방문 또는 우편으로도 가능하다.

문 의 : 031)231-7233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공공누리 저작물 제4유형에 해당됩니다.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에 해당하는 콘텐츠입니다.
댓글 [0]
댓글달기
댓글을 입력하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이전 다음 보도자료

콘텐츠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