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스크랩하기
인쇄하기
즐겨찾기
퍼가기
카카오톡으로 퍼가기구글플러스로 퍼가기페이스북으로 퍼가기트위터로 퍼가기
신설되는 남한산성 관리기구 명칭 공모
admin - 2009.01.14
조회 172




▶ 남한산성 관리를 전담할 조직 신설을 앞두고
▶ 오는 19일부터 2월 2일까지, 경기문화재단 홈페이지 참조


경기문화재단 남한산성추진기획단에서는 남한산성 관리를 전담할 조직의 신설을 앞두고 가칭) 남한산성 문화관광사업단의 기구 명칭을 오는 19일부터 다음달 2일까지 기간동안 경기문화재단 홈페이지(www.ggcf.or.kr)를 통해 현상 공모한다.


이번에 공모하는 가칭) 남한산성 문화관광사업단의 명칭은 ▲남한산성의 특징 및 장점을 잘 반영하면서 ▲발음하기 쉽고 기억이 용이하며 쉽게 인식될 수 있으며 ▲기존의 행정기구 명칭과 차별성이 있는 새로운 것 등을 중점 착안사항으로 제시하고 있다.


경기문화재단 남한산성추진기획단에서는 그동안 남한산성의 문화재 관리와 관광 및 공원관리 업무의 기능을 통합한 기구의 성격을 가장 잘 반영하면서 경기도를 대표하는 남한산성이 가진 호국의 역사와 우량한 소나무 숲을 잘 표현하는 문화유적지로서의 남한산성을 잘 나타낼 수 있는 명칭이라면 좋겠다는 입장이다.


또 문화유적지로서 매력적인 남한산성의 특징을 잘 나타낼 수 있는 명칭이라면 한글이나 영어, 또는 이들을 조합한 언어라도 제한없이 응모가 가능하며, 최우수작에는 200만원상당의 상품권, 우수상작에는 100만원 상당의 상품권, 장려상에는 50만원 상당의 상품권을 각각 증정할 예정이다.


경기문화재단의 가칭) 남한산성문화관광사업단은 오는 2월 2일부터 광주시 중부면 산성리 563번지에서 업무를 시작할 예정이며, ▲문화재 관리, 산성 및 행궁복원, 문화재 보수정비, 미복원 유적 발굴복원을 비롯해 ▲문화관광상품 개발 및 프로그램 운영,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 등록 추진과 ▲공원시설 확충 및 관리, 공원내 불법행위 단속, 우량 소나무림 보호관리, 등산로 정비사업 추진 등을 주요 업무로 하고 있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경기문화재단 홈페이지(www.ggcf.or.kr)를 참고하면 된다.


☆ 문의 : 남한산성추진기획단 전창희(031-231-7275) <끝>
☆ 사진 첨부
– 남한산성 행궁 복원 및 행궁 일대 복원 후 조감도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공공누리 저작물 제4유형에 해당됩니다.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에 해당하는 콘텐츠입니다.
댓글 [0]
댓글달기
댓글을 입력하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이전 다음 보도자료

콘텐츠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