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스크랩하기
인쇄하기
즐겨찾기
퍼가기
카카오톡으로 퍼가기구글플러스로 퍼가기페이스북으로 퍼가기트위터로 퍼가기
제 1회 경기문화재단 문화상품 디자인공모
admin - 2009.08.25
조회 186




-designing gyeonggido”s dream, beauty & power-



▶ 27일부터 9월 30일까지 개인 및 단체 최대 10점 출품 가능
▶ 대상 상금 300만원, 최우수 200만원 포상, 상품화 계획

경기문화재단(대표·권영빈)은 현대화된 경기도 문화예술 상품을 개발하고 신진 디자이너의 발굴을 위해 <제 1회 경기문화재단 문화상품 디자인 공모전 : designing gyeonggido''s dream, beauty & power>을 개최한다.

공모주제는 경기도의 문화예술과 정체성을 상징하는 문화상품 디자인, 경기문화재단이 운영하고 있는 박물관·미술관의 소장품을 활용한 문화상품 디자인이며 공모분야는 ⼶문구사무용품 ⼶패션잡화 ⼶생활소품 ⼶어린이 교육상품 등이다.

응모 자격은 제한이 없으며 개인이나 단체별로 각10점 이하의 작품을 출품 할 수 있다. 1차 응모기간은 27일부터 9월 30일까지이며, 재단 홈페이지(www.ggcf.or.kr)에서 참가신청서를 다운받아 양식에 맞추어 작성한 후, 이미지 데이터(jpg파일 300dpi 이상, 출력도면 4면이내), 상품설명서를 접수페이지에 업로드 하면 된다.

1차 심사결과는 오는 10월 7일 재단 홈페이를 통해 발표하며 1차 심사를 통과한 작품은 2차 접수기간 (10월 7일~10월 14일)중 원본(ai) 파일과 디자인 프리젠테이션 보드(a3규격 297㎜×420㎜)를 2컷 이상 4컷 이하로 제출해야 한다.

최종심사 결과는 10월 20일 발표하며, 대상 (1명) 상장 및 상금 3백 만 원, 최우수상 (1명) 상장 및 상금 2백 만 원, 우수상 (1명) 상장 및 상금 1백 만 원, 입선(다수)작들에 대해 상장 및 문화상품권을 수여할 예정이다. 수상작들은 재단의 지원으로 시제품을 만들어 전시회를 개최하고, 그 결과에 따라 실제로 상품화를 진행시킬 계획이다.

경기문화재단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의 심사기준에 대해 “재단 소장품 및 각 기관의 상징을 모티브로한 상품으로 최신 트렌드를 반영하고 독창적인 아이디어, 차별화된 디자인, 기능성을 살린 디자인을 최우선으로 평가한다”며 “양산 가능성, 제작단가의 최소성, 판매단가의 최대성, 기획력 및 완성도를 종합적으로 고려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현재 경기문화재단은 경기문화재연구원, 경기도박물관(용인), 경기도미술관(안산), 백남준아트센터(용인), 경기도자박물관(광주), 남한산성문화관광사업단을 운영 중에 있으며 실학박물관(남양주), 경기도어린이박물관(용인), 전곡선사박물관(연천), 경기창작센터(안산 선감도)와 경기창조학교(온·오프라인)를 설립 중이다.

☆ 문의: 경기문화재단 문화정책팀 허순란 ☏ (031)231-7256, 7259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공공누리 저작물 제4유형에 해당됩니다.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에 해당하는 콘텐츠입니다.
댓글 [0]
댓글달기
댓글을 입력하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이전 다음 보도자료

콘텐츠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