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스크랩하기
인쇄하기
즐겨찾기
퍼가기
카카오톡으로 퍼가기구글플러스로 퍼가기페이스북으로 퍼가기트위터로 퍼가기
경기문화재단, 온라인 경기문화통계센터 오픈
admin - 2010.02.23
조회 419

▶ 2월 24일(수) 경기문화통계센터(http://gsc.ggcf.or.kr) 서비스 개시
▶ 누구나 자유롭게 경기문화예술 전반에 걸친 체계적 통계서비스 이용 가능

경기문화재단이 경기도내 문화예술 전반에 관한 내용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는 온라인 ”경기문화통계센터”를 오픈한다.
경기문화재단(이사장 김문수)은 오는 2월 24일(수) 온라인 ”경기문화통계센터”를 오픈하고 그동안 재단에서 조사한 문화예술관련 현장자료에 대한 체계적인 통계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3일 밝혔다.
경기문화통계센터(http://gsc.ggcf.or.kr)는 지난 1997년 경기문화재단이 설립된 이래 10여년에 걸쳐 연구.조사.지원 된 경기도내 문화예술 전반에 걸친 자료를 체계적으로 담고 있다.
특히 재단은 이같은 자료들을 db화하여 검색 및 다운로드할 수 있도록 온라인 서비스화 하여 통계자료들은 olap(실시간 통계분석)시스템을 통해 이용자가 원하는 통계표를 실시간 생성하여 제공한다.
이를 통해 문화예술분야의 개인 및 문화예술 관련기관, 기초자치단체 등은 쉽고 간편하게 경기도 문화예술 환경변화를 체계적으로 확인할 수 있으며 다양한 분야에 적극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
경기문화통계센터는 크게 ▲경기문화지표 ▲문화자원마당 ▲분야별 통계 등 3부분으로 구성되어 있다.
경기문화지표는 문화기반시설, 문화기반시설활용, 문화유산, 문화창조, 문화향유 범주의 지표들로 나눠 조사된 자료들로 시군별 특성파악 및 비교ㆍ격차 분석내용을 살펴볼 수 있다. 경기문화자원마당에서는 문화유산과 문화기반시설, 문화행사, 문화유적 등 문화와 관련된 자원들의 분포현황을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다.
분야별 통계에는 문화자원, 예술인, 예술단체 분포현황과 경기도민 문화향수 실태와 예술인 실태조사에 대한 자료를 검색할 수 있다.
재단은 향후에도 이용자들이 경기문화통계센터를 통해 얻은 자료를 문화예술정책 결정과 수립, 평가의 근거로 적극 활용될 수 있도록 정기적으로 자료를 추가 조사하여 업데이트할 계획이다.

★ 문 의 : 문화정책팀 채지영(031-231-7255)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공공누리 저작물 제4유형에 해당됩니다.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에 해당하는 콘텐츠입니다.
댓글 [0]
댓글달기
댓글을 입력하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이전 다음 보도자료

콘텐츠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