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스크랩하기
인쇄하기
즐겨찾기
퍼가기
카카오톡으로 퍼가기구글플러스로 퍼가기페이스북으로 퍼가기트위터로 퍼가기
‘알찬토요일! 북한산성 고고학체험과 함께!’참가자 모집
admin - 2013.10.11
조회 168
2013년 문화재청 문화유산교육 선정 프로그램
‘알찬토요일! 북한산성 고고학체험과 함께!’참가자 모집


▶ 경기도·고양시·경기문화재단이 뜻 모아 가꾸고 있는 북한산성에서 고고학체험교실 운영
▶ 우리 곁에 가까이 있는 고고학을 주지시키고, 북한산성의 중요성과 역사를 널리 알림



경기도·고양시·경기문화재단이 함께하는 북한산성문화사업팀은 문화재청의 2013년 문화유산교육 ‘알찬 토요일! 북한산성 고고학체험과 함께!’를 시행하고자 참가자를 모집한다.
그동안 고고학은 일반적으로 선사시대의 낯설고 먼 학문으로 인식되었으나, 본 프로그램은 조선시대 유적으로 도심속에서 일상적으로 접할 수 있는 북한산성을 활용하여 운영됨에 따라, ’우리 곁에 가까이 있는 고고학‘이라는 인식의 전환이 유도될 것으로 보인다. 아울러 북한산성이 경기도의 소중한 문화유산임을 널리 알리고, 그 역사와 가치에 대해 되새기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교육은 초등학생 4~6학년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북한산성 내 북한산성교육정보센터와 북한산성 성벽 및 성랑지 발굴현장에서 이루어질 예정이다. 9~10월 매주 토요일 10:00시부터 16:30분까지 진행된다.(추석 연휴 제외) 참가비는 무료이고, 단체시 지역에 따라 차량이 제공된다.
이외에도 북한산성문화사업팀에서는 ‘찾아가는 북한산성 고고학체험교실’과 역사해설, 역사탐방, 명상수련, 문학감상 등 각종 프로그램의 참가자를 모집하고 있다.
참가방법은 오는 12일 월요일부터 선착순으로 모집하며, 경기문화재단 홈페이지(www.ggcf.or.kr/)와 북한산성문화사업팀 블로그(blog.naver.com/buksamo)에서 신청서를 받아, e메일(buksamo@naver.com) 또는 팩스(031-968-9776)로 제출하면 된다.
프로그램의 세부사항은 경기문화재연구원 031-968-5329~31번을 통해 좀 더 자세히 받을 수 있다.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공공누리 저작물 제4유형에 해당됩니다.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에 해당하는 콘텐츠입니다.
댓글 [0]
댓글달기
댓글을 입력하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이전 다음 보도자료

콘텐츠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