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스크랩하기
인쇄하기
즐겨찾기
퍼가기
카카오톡으로 퍼가기구글플러스로 퍼가기페이스북으로 퍼가기트위터로 퍼가기
문화로 이어지는 행복한 세상, 문화이음
admin - 2013.10.23
조회 399
문화로 이어지는 행복한 세상, 문화이음
“경기문화재단 기부 캠페인, ‘문화이음’ 선포식 개최”


경기문화재단(대표이사 엄기영)은 9일 오후 2시 재단 다산홀에서 내?외빈과 임직원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문화이음’ 기부 캠페인 선포식을 개최한다.
경기문화재단은 이날 선포식을 통해 전문 모금 역량을 갖춘 기관으로 거듭나 문화예술 기부문화 확산과 대외협력을 통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에 앞장서 나갈 계획이다.

올 하반기부터 본격 추진될 재단의 “문화이음” 캠페인은 문화예술을 통해 사람과 사람, 시대와 시대를 잇고 문화 참여의 통로를 만들어 가기 위한 <문화예술 기부 프로젝트>이다. 이번 문화이음의 비전은 ‘함께 나누는 감성에너지’라는 슬로건으로 온 국민이 문화로 이어지는 행복한 세상을 구현하자는 취지를 담고 있다.

재단은 이날 선포식을 시작으로 도민들이 더 많은 문화 향유를 누릴 수 있도록 다양한 문화예술 이벤트 및 모금 캠페인 프로그램들을 본격적으로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 또 향후에는 사회&middot;문화적 영향력을 행사할 수 있는 외부 인사들로 구성된 <문화이음 소사이어티> 후원위원회를 발족, 기부캠페인 활성화에 힘을 실을 예정이다.

문화이음 기부 캠페인의 참여는 소액 정기기부, 기업의 사회공헌 협력 및 후원유치 등 다양한 방법으로 참여 할 수 있으며, 기부금은 경기문화재단에서 펼치는 도민을 위한 다양한 문화예술활동에 사용된다. 기부자는 연말정산 소득공제 혜택과 자신이 기부한 프로그램에 대한 상세한 정보 및 다양한 문화예술 예우 프로그램을 제공받을 수 있다. 소액 정기후원에 대한 구체적인 참여방법은 전화, 우편, 온라인, 현장 약정 등 다양한 기부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이날 선포식은 엄기영 대표이사의 환영사 및 안혜영 경기도의회 문화관광위원장의 격려사를 시작으로 기부 캠페인 선언, 이원규 모금전문가의 특강, 현장 기부 약정 및 모금함 세레모니 등의 순으로 진행된다.

엄기영 대표이사는 이날 행사에서 인사말을 통해 “문화이음 캠페인이 문화예술의 가치와 기부에 대한 명분을 알리는 대표적인 문화나눔 운동으로 자리 잡기를 바라며, 재단 임직원들부터 능동적인 주인의식을 갖고 동참해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안혜영 문화관광위원장은 격려사를 통해 “요즘 같은 경기침체의 상황 속에서 ‘문화이음’ 캠페인은 매우 시의적절한 사업이다”며 “비장한 각오를 다지고 기부문화 활성화에 박차를 가하는 경기문화재단의 노고가 1200만 경기도민의 가슴속에 따뜻한 힘으로 남길 바란다”고 말했다.


문의 : 경기문화재단 정책사업팀 문화이음 사업부 031-231-7252(3)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공공누리 저작물 제4유형에 해당됩니다.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에 해당하는 콘텐츠입니다.
댓글 [0]
댓글달기
댓글을 입력하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이전 다음 보도자료

콘텐츠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