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공고

스크랩하기
인쇄하기
즐겨찾기
퍼가기
카카오톡으로 퍼가기구글플러스로 퍼가기페이스북으로 퍼가기트위터로 퍼가기
창작촌활성화지원사업 최종심의결과 공고
admin - 2005.05.25
조회 5081

<심의결과표>  

단체명

대표자명

사업명

지역

지원금(천원)

비닐하우스aa

조성묵

대안미술워크샵 비닐하우스 aa

고양

9,000

하제마을

홍순명

하제마을 레지던시 프로그램

파주

10,000

문화예술촌 쟁이골

강연숙

2005summer 쟁이골문예학교

화성

5,000

아름다움만들기

권영환

제2회 생명 평화 통일 우리들의 꿈 바람전

가평

10,000

창문아트센터

박석윤

창문 생태문화마을 만들기 공공프로젝트

화성

12,000

극단 ‘성’

김성열

재미있는 여름 연극교실

수원

7,000

현대도예문화원

정충미

2005 화악산 도자기축제

가평

5,000

왕곡천예술인마을

김문석

왕곡천 숲속 테마 예술제

의왕

8,000

일산오픈스튜디오

권석만

일산 오픈 스튜디오 프로젝트

고양

8,000

합계

74,000

<심사평>  

문화예술인 창작촌 활성화 지원사업을 심의하는 과정에서 느낀 전반적인 느낌은 시간이 갈수록 지원 신청한 프로그램의 밀도와 수준이 향상되고 있다는 것이다.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지역의 내부로 깊숙이 찾아들어가서 그 지역문화 발전을 위하여 진지하게 노력하고 있는 예술가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다는 것도 경기도 지역의 창작촌의 미래상을 밝게 해준다.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이번 지원심사도 심사라기보다는 사업에 대하여 함께 생각해보고 앞으로의 프로그램의 발전을 위해서 협의하는 분위기로 심사를 진행하였다. 그 형식에 있어서도 지원 신청단체가 두 그룹으로 나뉘어 심사장에 모두 합석하여 서로가 다른 단체의 제안 설명을 듣고 서로 질문을 할 수도 있었다. 이러한 심사방식을 통해 프로그램 운영단체들 사이의 아이디어 교환과 상호 네트워킹이 이루어진다면 심사자의 한 사람으로서 매우 보람 있는 일이라고 생각한다.

지원을 신청한 팀들 가운데 중복지원 등의 사유로 제외된 팀을 뺀 14개 팀 모두에게서 지역문화 발전을 도모하고 해당 지역에 뿌리를 내리는 프로그램을 운영하려는 노력을 발견할 수 있었지만 현실적으로 넉넉지 않은 예산 때문에 충분한 지원이 이루어지지 못해서 안타까웠다. 심사위원들은 가능한 한 많은 단체가 지원을 받도록 노력하였으나 안타깝게도 몇몇 단체의 프로그램은 지원사업의 취지에 부합하는 성격이 적거나 그 내용이 다소 진부하여 고심 끝에 일부 프로그램에 대한 지원을 결정할 수 없었다.

최종 선정된 9개 단체 가운데에는 지역적으로 다소 소외된 곳이 많았으며 예술가 마을, 생태학교, 대안 학교 등이 오랜 기간동안 프로그램의 연속성을 유지해오면서 지역문화의 활성화를 통한 자생적 지역재활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는 점이 보였다. 이들의 노력에 경기문화재단의 지원사업이 지속되면서 점진적으로 확대되어 이 단체들의 프로그램들이 지역문화 활성화를 안정된 궤도에 올려놓을 수 있도록 힘이 되어주기를 빈다.

 

 

2005. 5. 24

[문화예술인 창작촌 활성화 지원사업] 심사위원 하계훈(단국대 예술경영학 교수) 조선행(경기도 예술계장) 김문호(월선리예술촌장)

<알림사항>  

· 지원결정된 사업자는 지원 결과에 따라 사업계획을 재단 소정의 교부신청서(홈페이지 다운로드)에   따라 작성하여 사업 실시 1개월 전까지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 지원결정된 사업에 대해서는 현장의 요구에 따라 참여 관찰 컨설팅을 실시할 계획이오니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사업 정산은 사업 완료 1개월 이내에 사업 정산서(홈페이지 다운로드)를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문의 : 예술진흥팀 031)231-7232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공공누리 저작물 제4유형에 해당됩니다.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에 해당하는 콘텐츠입니다.
댓글 [0]
댓글달기
댓글을 입력하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이전 다음 사업공고

콘텐츠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