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기자단

스크랩하기
인쇄하기
즐겨찾기
퍼가기
카카오톡으로 퍼가기구글플러스로 퍼가기페이스북으로 퍼가기트위터로 퍼가기
경기도의 국제음악극축제 <2013 의정부국제음악극축제>
박수영 - 2013.05.23
조회 419

 

지난 5 4일에서 5월19일까지 보름 동안 의정부시 예술의 전당과 시내 일원에서는 의정부국제음악극 축제 음악공연과 부대행사로 다채로운 행사가 진행 되었습니다.

 

 

 


 의정부예술의 전당 내 의정부국제음악극축제 행사를 안내하는 전광판

 

 



의정부예술의 전당 내 분수대의 모습

 

 


 다양한 부대행사 체험으로 즐거움을 만끽하는 시민들

 



 의정부예술의 전당 내 의정부국제음악극축제를 알리는 현수막

 



 의정부국제음악극축제 부대행사로 5월5일 열린 모자 만들기 체험에 참가한 어린이들

 


 

 

부대행사 모자만들기에 참여하여 종이로 만든 음악가 모자를 쓰고 행복해하는 아이의 모습

 

 

의정부 국제음악극 축제는 단순히 음악을 듣고 즐기는 공연에서 그치는 것이 아니라 이렇게 지역주민들의 화합을 위해서 다채로운 부대행사를 마련해놓아서 아이들의 얼굴에는 웃음이 끊이질 않았습니다.

 

 

특히 5월 5일 음악극 축제 야외행사로 진행된 버블쇼는 많은 관람객들에게 호응을 얻었습니다. 큰 비누방을 채를 이용해서 비누방울을 연신 만들어내고 아이들에게 직접 나와서 비누방울을 불게 했습니다.

 

 

야외무대에서는 어린이합창단이 멋진 옷을 입고 단체로 나와서 아름다운 선율을 보였습니다. 한쪽 부스에서는 미술협회에서 나와서 아이들에게 국제음악극 축제를 기념하는 음악인 종이모자 꾸미기와 각종 미술유료체험행사를 진행하였습니다. 네일아트에서는 지역의 방송예술아카데미 수강생들이 저렴한 가격으로 네일아트를 해주고 있었습니다.

 

 

가족단위로 나와서 음악도 즐기고 부대행사도 볼 수 있는 의정부 국제음악극 축제는 더욱 의미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음악으로 즐기는 행사가 아니라 음악과 예술이 공존하는 행사라는 생각이 듭니다.

 

 

무엇보다도 가족단위로 남녀노소 연령에 상관없이 이렇게 개방된 공간에서 다채로운 행사를 즐길 수 있다는 것이 지역의 중요문화라는 생각이 듭니다.

 

 

지역에서 특별한 행사를 개최하고 또한 의정부를 국제적으로 알릴 수 있는 의정부 국제음악극 축제는 지역민들에게 더욱 뜻 깊은 행사로 다가옵니다.

 

 

지역주민들에게는 행사를 통해서 예술을 직간접적으로 체험하고 보고 느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무엇보다도 사람들에게 가장 쉽게 다가설 수 있는 것 중에 하나가 바로 음악, 미술, 연극 등 예술분야라고 생각합니다. 이렇게 에술을 통해서 사람들과 하나가 되고 또한 자기자신의 생각을 알릴 수 있고 많은 사람들에게 공감이 될 수 있는 역할을 하는 지역축제야 말로 사람들에게 원동력이 되는 힘을 줍니다.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공공누리 저작물 제4유형에 해당됩니다.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에 해당하는 콘텐츠입니다.
댓글 [1]
댓글달기
댓글을 입력하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 김태용 - 2013.05.24
    리뷰감사합니다~
이전 다음 스마트기자단

콘텐츠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