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기자단

스크랩하기
인쇄하기
즐겨찾기
퍼가기
카카오톡으로 퍼가기구글플러스로 퍼가기페이스북으로 퍼가기트위터로 퍼가기
가족이 되고 싶은 반려동물 이야기
원지연 - 2013.05.30
조회 539

 

 

지금 여러분이 즐거움, 행복을 위해 기르는 동물은  

단순한 애완(愛玩)동물인가요?

반려(伴侶)동물인가요? 

 

 

 

물론 애완동물과 반려동물의 뉘앙스 때문에 오는 편견을 이야기하고 싶은 건 아닙니다.

동물을 단순히 예쁘고 귀여운 장난감같은 존재로 잠시 기르시고 계신지, 짝으로서 정서적 교감을 나누며 서로 의지하고 계신지에 대해 이야기 하고 싶은 것입니다.  

 

 

 

경기도 미술관에서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가족이 되고 싶어요반려동물 이야기> 전을 721일까지 진행하고 있습니다. 가족이 되고 싶은 동물들의 이야기를 다양한 예술작품을 통해 느껴보시면서 반려동물들의 마음을 생각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이 전시는 아끼고 사랑한다면 그 생명의 끝까지 함께 할 책임이 있어야 한다는 사실을 공유하기 위해 기획되었습니다.

 

 

 

 

 

간디는 한 나라의 위대성과 도덕성은 그 나라의 동물을 대하는 태도로 판단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런데 우리나라에서는 반려동물에 대한 학대나 유기가 빈번하게 일어난다고 합니다. 이러한 안타까운 동물의 이야기를 시각예술 작가, 일러스트레이터, 잡지, 편집장, 동물복지단체 등과 함께 바른인식과 따뜻한 시선으로 다양하게 풀어놓았습니다. 

 

 

 

 윤석남 작가님의 설치작품.

 

 

 

 

 

 

가족체험전 답게 아이들이 자유롭게 작품설명을 들을 수 있고, 반려동물 이야기에 관한 책들도 편안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전시되어 있었습니다단순히 종이 위에 연필로만 그린 작품에서부터 아크릴화, 사진, 영상, 설치작품 등 다양한 소재와 다양한 이야기이지만 반려동물에 대한 따뜻한 시선이 공통분모로 녹아 있습니다.  

 

 

 

 

 

 

 

 

경기도 미술관 http://www.gmoma.or.kr/main_index.asp 

J블로그 http://blog.naver.com/wjiyaun/50172424107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공공누리 저작물 제4유형에 해당됩니다.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에 해당하는 콘텐츠입니다.
댓글 [1]
댓글달기
댓글을 입력하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 김태용 - 2013.05.30
    리뷰 감사합니다~
이전 다음 스마트기자단

콘텐츠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확인